[삼성역 맛집/평양냉면 맛집] 우래옥 강남점 막말, 갑질당한 경험



​*사진은 예전에 찍은 것임*
*분노로 사진 찍을 경황이 없었음*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나는 우래옥을 평소 자주 찾는다. 우래옥 강남분점 을지로 본점 두 곳 다 번갈아가며 다니는 편이다.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우래옥 강남점과 을지로 본점 둘 다 나에게는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그런데 이번에 친구랑 평양냉면 먹으러 삼성역 우래옥 강남점에 갔다가 정말 어이없는 일을 당했다.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우래옥 강남점에서 받은 최악의 서비스
오랜만에 삼성역에 친구랑 놀러갔다가 우래옥 강남점에 들렀다. 빨리 먹어야 할 것 같아서 미리 예약을 문의해봤으나 안된다고 했다. 예상했지만 혹시나해서 문의했던 거라, 알았다고 감사하다고 하고 저녁 6시쯤 도착해서 그냥 대기 등록을 하고 앉아서 기다렸다.


7시가 조금 넘어서 화장실을 다녀와서 불러주시는 할아버지한테 물어보니 아직도 한참 남았다고 했다. 워낙 유명한 맛집이니 그러려니 했다. 친구는 8시에 가족들이랑 미리 예약해 둔 일정이 있어서 밖에 나가 약 5분 정도 바람도 쐬고 전화를 하고 돌아왔다.

문제는 여기서부터였다. 대기관리 해 주던 할아버지가 “어디에 갔었냐” “몇 번을 불렀는지 아느냐” 하며 타박을 하기 시작. 당황한 우리는 "한참 남았다길래 전화를 하고 왔다"고 하니, 우리 앞사람들이 취소를 하고 가버렸다고 화를 낸다. 그게 우리 잘못인가?


기분이 상했지만 참으며, 아무래도 친구가 시간이 너무 늦어서 나 혼자 밥을 먹어야겠으니 한 사람으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했다. 할아버지는 왜 둘이 먹겠다 해놓고 한 명이 먹느냐고 또 큰 소리를 내며 우리를 혼내기 시작했다.

이런 상황에 약한 내 친구는 “그럼 그냥 빨리 먹고 가지 뭐...”하기 시작하는 환장파티. 나는 기분이 많이 상했는데, 갑자기 순서가 되었으니 내려가서 식사를 하라길래 얘는 못먹는다고 다시 한 번 말씀 드렸다. 그랬더니 호통을 치며 “아 알았으니까 내려가라고!” 하시는 것이다.

당황스러워 내려와 먹기는 했는데 먹으면서 점점 화가 났다. 내가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니지 싶더라. 결국 그 할배는 그냥 손님이 빠져서 좀 짜증나는데 때마침 내가 그냥 어린 이십 대 여자라서 맘대로 화내고 혼낸 거였다. 


테이블도 어차피 2인이 쓰나 1인이 쓰나 같은 테이블을 쓰는데, 대기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져서 취소한 우리 앞 팀에도 그렇게 호통을 쳤는지 진짜 몹시^^ 궁금하다.

예약이 안 되는 식당에서 한 시간씩 손님이 기다렸다면 그 중 빠지는 손님이 있는 것도 감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미리 메뉴를 예약해 뒀다 취소해서 노쇼가 난 것도 아니고. 너무 열이 뻗쳐서 앉아서 먹고 있는 게 후회될 지경이었다.


식사 후 굉장히 화를 내며 여긴 고객대기관리가 이딴 식이냐,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냐, 갑질을 했냐 밥 안먹겠다고 했냐, 곱게 돈 내고 밥 시켜먹지 않았냐, 우리 앞팀이 빠진 게 우리 잘못이냐, 등등 엄청 열심히 컴플레인을 걸었다.

직원들은 미안하다 했으나 그 노인이 총책임자라서 어쩔 수 없다는 태도였다. 그래서 결국 난 그 할배 얼굴도 못 보고 그냥 나왔다....ㅋㅋ
총책임자는 어린 여성 손님에게 이런 식으로 혼내도 되는건가? 우래옥 강남점이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해지고서는 미친 게 아닌가. 진짜 거기서 냉면을 먹고 온 게 세상 제일 후회되는 짓.


평양냉면이 유명해지니 맛집으로 유명한 집이라고 손님을 막대해도 되는 줄 아는 거겠지. 나는 어차피 장사 잘 되니까, 니들 쯤은 이렇게 대해도 되지, 하는 서비스.
게다가 이건 결국 나와 친구가 20대 여성이라 당한 짓이 분명하다. 그 전에 키 180이 넘는 남자랑 갔을 때는 단 한번도 이런 일을 당한 적이 없으니까. 내가 마동석같은 사람이었어도 그런 식으로 막대했을까^^?

다시는 가지 않을 생각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걸 알았으면 좋겠다. 특히 젊은 여자들끼리 가는 것은 진짜 절대 비추천. 꼰대 할배가 총책임자라서 젊은 여자들한테 막말하고선 잘못한 것에 사과도 안하는 지점이니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2동 | 우래옥 강남분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벌꿀오소리
    2019.08.23 11:02

    젤 만만한게 20대 여자인지 진짜 강약약강오지네여 고생하셨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