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강아지 가방 추천

반려동물 대중교통 이용하기

얼마 전에 다른 동네에 있는 동물병원으로 저희 집 강아지 스케일링을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문제는 자차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은 대중교통 이용이 불가피하다는 점이죠. 그리고 그중 어떤 탈것을 타더라도 강아지를 따로 넣어 이동할 수 있는 가방은 필수품입니다.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사람들은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부터 큰 일입니다.

일단 저는 아이의 신체 일부가 밖으로 절대 노출되지 않는 형태의 가방을 꼭 이용할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알아보니 강아지 가방이 다 너무 비싸더라고요. 사실 오래 자주 사용할 거라면 값을 좀 치르더라도 살 의향이 있지만, 저희는 보통은 자차를 많이 이용합니다. 비행기는 아직 태운 적이 없지만 그 경우도 대비하여 켄넬을 집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가끔씩만 간단히 사용하기 좋은 가방을 찾아다녔는데, 꽤 적당한 제품을 찾았습니다.

 

 

강아지 이동가방 스트라이프 숄더백 이동가방

제가 구입한 제품이에요. 가격은 배송비까지 해서 대략 18000원 정도에 구입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참고로 저는 슈나리버에서 구입하긴 했지만 다른 사이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강아지 이동가방'이라고 검색하면 여러 제품이 나오는데 이와 동일한 제품들이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걸로 나옵니다.

저희 집 강아지는 5kg 비숑이고, 등 길이가 40cm, 바닥에서 등까지 높이가 28cm 정도 됩니다. 저는 M사이즈를 구입했어요. 가로길이*폭*높이가 44*18*31cm인 크기의 가방입니다. 서서 머리를 들 수 있을 정도는 아니지만 안에 앉거나 엎드리기에는 크기가 적당했습니다. 그리고 이것보다 크면 제가 어깨에 메고 돌아다니기 힘들 것 같았어요.

주머니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앞쪽의 주머니 하나와 왼쪽의 주머니 하나, 총 두 개가 전부입니다. 수납공간이 많지 않다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이 정도 가격대에서 이만하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공기나 빛이 통할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있어요.

 

 

강아지 이동가방 윗 부분

위쪽은 이렇게 매쉬 소재의 덮개가 한 차례 있습니다. 이 덮개는 지퍼로 닫을 수 있어요. 그 위에 아예 안 보이도록 덮을 수 있는 덮개가 하나 더 있는데, 그건 벨크로 찍찍이로 붙였다 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쓰지 않을 때는 위 사진처럼 말아서 한쪽에 묶어두고 다녀요.

 

 

가방 옆 부분

가방 한 쪽에는 강아지가 밖을 내다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역시 매쉬 소재로 된 지퍼 망이 덮여있고, 아예 열어서 밖으로 들락날락하게 할 수도 있어요. 이 부분도 아예 안 보이는 덮개로 덮을 수 있게 되어 있고, 이 역시 쓰지 않을 때는 벨크로로 묶어서 다니면 됩니다.

그리고 안쪽 사진을 깜빡하고 안 찍었는데, 안쪽 바닥도 상당히 튼튼해요. 막 너무 흐물흐물해서 강아지가 들어가면 자리잡기 불편하게 발이 푹푹 빠지지 않고, 꽤 단단한 밑창이 있어서 아이가 자리잡기 편합니다. 그리고 하네스에 연결할 수 있는 짧은 줄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갑작스럽게 강아지가 뛰쳐나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어깨 숄더끈 부분

긴 크로스 끈을 따로 달 수 있게 주기는 하지만 저는 주로 이 어깨끈을 더 많이 이용합니다. 양 어깨끈 부분을 모아서 이렇게 찍찍이로 고정할 수 있어요. 그러면 들고 다니면서 한쪽 가방끈만 흘러내린다든지 하는 불편함이 없어서 편하더라고요.

 

전반적으로 가격에 비해서 만듦새가 꽤 괜찮은 가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더운 날에는 바닥에 쿨매트같은 걸 깔아주고 사용해도 좋을 것 같고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바닥면 외에는 다 흐물거리는 가방 소재다 보니, 안에서 아이가 막 움직이면 대중교통에서 가방이 막 불룩불룩해요ㅋㅋㅋㅋㅋㅋ 저는 괜찮았는데, 너무 붐비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이게 반려동물을 막아주지 못하는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가격 대비 너무 만족했어요. 혹시 가성비 좋은 강아지/고양이 이동가방을 찾는 분이라면 이 제품 추천합니다. 혹시 저렴하고 친절한 동물병원 찾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https://2naeelogue.co.kr/221

 

합리적인 동물병원 가격의 실현 - 마이펫 플러스

**포스팅에 앞선 공지** 평소에도 저는 블로그 유료 포스팅 광고 글은 전혀 이 블로그에 올리지 않지만, 애초에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특히나 이 포스팅은 더더욱 오해하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2naeelogue.co.k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