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드 신카이트백 데일리백 솔직후기

엠제이드 대학생 데일리백 추천

대학생분들이나 대학원생분들은 데일리로 무슨 가방을 사용하시나요? 사실 저는 백팩이나 아니면 커다란 보스턴백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가방은 편하고, 가볍고, 오염에 강한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정형외과 치료를 많이 다니다보니 더더욱 편한 옷과 가방에 많은 투자를 하게 됐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적당한 패션용 데일리백이 필요했어요. 예를 들면 저는 어느 날 오전에 업무 일정이 있어서 많은 짐을 들고 나가야 하는데 오후에는 결혼식에 참석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평소같으면 그냥 결혼식에 자주 들고가는 가죽 가방만 하나 들거나 아예 가방을 안 들고 가기도 하는데, 이런 날은 상당히 난감하더라고요. 그렇다고 수납력 좋은 비싼 가방을 사자니 제가 그런 가방을 거의 쓰지 않았고요.

그래서 적당히 옷차림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수납력이 좋은, 그러면서도 보관도 편리하고 오염에도 강하면서 튼튼한 가방을 찾다가 엠제이드라는 브랜드를 알게 됐습니다. 거기서 신카이트백을 보고 수납력이 정말 좋아보여서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꽤 오래 사용했는데도 아주 만족스러워서 오늘은 엠제이드 신카이트백 사용한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엠제이드 신카이트백 에토프 색상

엠제이드 신카이트백 마감과 내구성

저는 에토프 색상으로 골랐어요. 같이 오는 트윌리는 가방 색이랑 잘 어울려서 묶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방끈은 넓은 타입과 얇은 크로스끈 타입 두 가지가 옵니다. 저는 넓은 어깨끈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 가방을 구입해서 사용한 지가 거의 1년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가방 각이 이렇게 흐트러지지 않고 잘 서있어요.

그리고 마감이 굉장히 깔끔하고 튼튼합니다. 확실히 가방 전문 제작 브랜드라고 광고할 정도구나 싶었어요. 아직까지 어디 한 구석이 뜯어지거나 헐은 데가 없어요. 박음질이나 봉제선이 아주 튼튼합니다. 저렴한 가방은 어깨끈 부분이 특히 금방 헤지거나 끊어지는데 이 가방은 제가 꽤 오래 사용했는데도 전혀 그런 적이 없어요. 그래서 상당히 만족 중입니다.

 

 
신카이트백 내부

넓은 수납력과 가벼운 무게

내부가 상당히 넓습니다. 다만 노트북을 담을 정도의 가로 길이가 나오지는 않아요. 아이패드 정도는 들어가지만, 세로 길이가 조금 부족해서 아이패드를 넣은 쪽은 윗 단추를 채우지 못합니다.

그래도 저는 아이패드까지는 잘 넣어서 다녔어요. 보시다시피 상당히 공간이 넓고, 분리도 어느 정도 잘 되어 있어요. 가운데 공간을 나누는 부분도 지퍼가 달려 있어서 작은 종이나 메모류는 저 주머니 안에 넣으면 구겨지지 않게 수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넓은 공간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가방이 정말정말 가볍다는 게 너무 큰 장점입니다. 제가 보통 브랜드 여성용 백을 매지 않는 이유는 너무 무겁기 때문이에요. 무겁거나, 혹은 제가 원하는 만큼의 수납력이 아니거나, 둘 다 만족하는 경우 이 돈 주고 사고 싶은 디자인이 아니거나.......그런 경우가 너무 많았습니다.
그런데 엠제이드 신카이트백은 가격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디자인도 무난하게 어떤 옷에도 들 수 있게 생겼고, 수납력도 좋으면서 상당히 가볍습니다. 그래서 공부하는 대학원생이나 대학생들에게 정말 적합한 가방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허리가 좋지 않은 여성분들의 무난한 데일리백으로도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엠제이드 할인 쿠폰 이용하기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신규 가입하면 주는 할인 쿠폰을 이용해서 구입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저도 가입 후 할인 쿠폰을 먹여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종종 공식 홈페이지에서 타임세일을 진행하니, 잘 주시하셨다가 그런 기간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SNS 광고 등에서 이벤트 세일도 가끔 하는 것 같으니 저렴한 가격으로 한 번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여성용 백은 왜 항상 작고 무거워야 할까

저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가격에는 어느 정도 납득하는 편입니다. 그 만큼의 퀄리티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들만의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를 좋아해요. 그렇지만 항상 크고 가벼운 여성용 가방이 적은 부분에 대해서는 불만이 많은 편입니다.

여성복에는 주머니도 작거나 거의 없고, 물건을 소지하기 위해서는 가방을 꼭 들어야만 하는데, 가방이 대부분 너무 작거나 무거워요. 크고 가벼운 가방이 얼마나 적은지, 그런 가방을 추천해달라는 글을 쓰면 대표적으로 댓글이 달리는 브랜드 제품이 정해져 있기까지 합니다. 여 가방 자체만 들어봐도 꽤 무게가 많이 나갑니다.
물론 좋은 가죽을 사용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무거워지는 것도 있겠지만, 점점 더 좋은 신소재가 많이 나오는 시대인만큼 가볍고 큰 여성용 백의 범주도 더 넓어졌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